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루스피릿 영화 줄거리, 등장인물 평점, 감상평과 느낀점

by 이웃사랑정 2023. 2. 7.
반응형

트루스피릿 영화 줄거리, 등장인물 평점, 감상평과 느낀 점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제시카 왓슨은 난독증이다. 난독증은 글을 읽어도 뜻을 이해하지 못하는 병이라고 한다. 그럼에도 만16세의 나이로 정박없는 세계 일주에 성공했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실화의 제시카 왓슨과 그녀의 역을 맡은 티건 크로프트는 너무도 닮아 있어 신기하기도 했다.

 

트루스피릿 영화 줄거리

9살의 제시카 왓슨은 처음돗이 달린 배를 타게 된다. 그후 소녀는 최연소로 세계 일주를 하겠다며 가족에게 말한다. 소녀는 스승으로 벤을 찾아간다. 그는 여러 번 세계일주를 했던 경험자였다. 그렇게 훈련과 경험을 토대로 세계 일주를 16살의 나이로 도전하고자 하지만 언론은 너무 어린것과 학대라는 이유로 새로운 법안을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이었다. 제시카의 의견을 받아들여 결국 엘라 핑크 레이디의 이름을 가진 요트로 항해를 시작한다. 오직 바람의 힘 만으로 세계 일주의 도전은 시작되었다. 첫출발은 순조로운 항해였다. 첫 번째 난관인 태풍을 견뎌 내며 고비를 넘긴다. 다시 항해는 계속된다. 그러나 두 번째 관문은 쉽지 않다. 앞으로 가고 싶어도 갈 수가 없다. 바람이 불지 않는 무풍지대에 들어선 것이다. 몇 날 며칠을 기다려도 바람은 불지 않는다. 오히려 배는 뒤로 움직인다. 제이카 왓슨은 외로움과 정적 속에 고독함으로 힘들어한다. 서서히 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또 다른 난관이 그녀를 기다린다. 여러 개의 태풍이 한 번에 생겨난다. 벤과 부모님은 그만 포기할 것을 건의하지만 소녀는 파도를 타고 빠져나가겠다며 이야기한다. 결국 응원과 함께 허락을 한다. 몇 번의 전복에서도 살아남고 세계 일주를 성공한다.

등장인물 평점

제시카 왓슨 역에 티건 크로프트,클리프 커티스, 애나 패퀸, 조시 로손, 비비언 터너, 스테이시 클라우슨, 토드 래샌스등이  열연하였다. 2023년 2월 3일에 개봉한 영화로 너무도 따끈한 영화가 바로 네플릭스에 올라왔다. 아직까지는 TOP10에 있다. 실화를 바탕으로 찍은 이 영화를 위해 주인공의 티건 크로프트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그녀에게 박수를 보낸다. 실제 인물은 생과 사를 오가며 도전했으리라는 생각에 그녀에게도 경의를 표한다. 키즈 콘텐츠로 분류가 되었다는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메시지가 크지 않나 싶다. 평점은 나쁘지 않다. 보는 동안 지루함 없이 영화에 빠져 있는 나를 발견한다. 티건 크리프트의 연기는 실화를 보는 듯 감정 표현을 훌룡하게 해냈다. 여동생의 역할은 깜찍한 감초 연기로 관객을 웃게 한다. 가족들과 벤의 역할 또한 사랑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가족을 잘 표현해 보는 이로 하여금 흐뭇함을 느끼게 한다.

감상평과 느낀점

어린 소녀의 꿈을 위해 가족 모두가 하나가 되었다. 무시할 수도 있는 것이었지만 가족과 벤은 7년이라는 기간 동안 소녀를 믿어주었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그들은 모를 것이다. 제시카 왓슨의 부모님은 더 대단한 분이라 생각된다. 딸이 잘 못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그들 또한 알고 있었으면서도 딸을 끝까지 믿고 응원한다는 것은 나로서는 감당이 되지 않을 것이기에 그들이  더욱더 존경스럽다. 아름다운 영상과 음악까지 모든 것이 조화로운 영화였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누구 보다 아들 딸들을 존중하고 응원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교훈을 준다. 가족이 믿지 않는다면 그 누구도 믿어주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